합정역 라멘집 혼밥하기도 좋은 세상끝의 라멘집
합정역 인근에서 독특한 일본식 라멘을 찾고 계신가요? 오늘 소개할 곳은 이름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합정역 라멘집 세상끝의라멘입니다. 이름만큼이나 특이하고 매력적인 메뉴 구성이 인상적인 이곳은 서울에서 일본 정통 라멘의 감성을 그대로 재현해 주는 공간입니다. 합정역에서 가까운 만큼 접근성도 좋고, 다양한 메뉴와 좌석 구성을 갖춰 혼밥은 물론 친구나 연인과의 방문에도 적합한 이곳을 방문하였습니다
1. 합정역 라멘의 독특한 메뉴 구성
첫 라멘, 끝 라멘, 그리고 카이 라멘
세상끝의 라멘집의 메뉴는 이름마저 독특하지 않나요? 먼저 첫 라멘은 깔끔한 감칠맛을 자랑하는데 클래식한 소바면을 사용하여 면의 식감이 좋았습니다. 먹고나서도 더부룩하거나 그러지 않더라구요. 심플하지만 육수와 함께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소하면서도 은은한 풍미가 좋아 식사 후에도 부담 없이 가벼운 여운을 남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음으로 끝 라멘이 있습니다. 메뉴 소개에는 ‘오사카식의 블랙 라멘’이라고도 불리는데, 깊은 간장과 닭의 풍미가 어우러져 한층 진하고 묵직한 맛이 매력적입니다. 첫라멘과 또 다른 매력을 가진 메뉴인것 같아요. 마치 일본 현지에서 먹는 듯한 진한 소유 라멘을 즐길 수 있죠.
마지막으로 카이 라멘은 해산물 육수를 기본으로 한 감칠맛이 일품입니다. 조개 육수에서 우러난 독특한 해산물 향과 깔끔한 간장의 맛이 어우러진게 특징이라네요정말 세 가지 라멘이 각각의 매력을 뽐내기 때문에, 어떤 메뉴를 선택해도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2. 혼밥과 단체 식사 모두 고려한 넉넉한 좌석
합정역 라멘집인 세상끝의라멘은 좌석 수가 넉넉한 편입니다. 사실 첫 방문은 근처의 우동 맛집인 카덴에 가려하다가 웨이팅이 길어서 급하게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는데요. 네이버 평점이 높아서 방문하였는데 좋은 선택 이었던것 같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라멘집이 대다수 협소한 공간을 가진 반면 이곳은 넉넉한 좌석이 있습니다. 바자리도 넉넉해서 혼자 방문해도 부담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도 평일 점심에 방문하였는데 혼밥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군요.
그리고 인테리어는 따뜻한 실내 분위기와 상당히 깔끔한 느낌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일본 현지의 라멘 가게를 떠올리게 하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3.일본 정통의 풍미를 서울에서 즐기다
세상끝의라멘은 일본 라멘 특유의 진한 풍미와 깔끔한 맛을 완벽하게 구현해내고 있습니다. 특히, 카이 라멘과 끝 라멘은 해산물 육수와 간장 베이스 육수의 진한 맛이 조화되어, 라멘 마니아들에게도 큰 만족감을 줄 것입니다.
그리고 조개 육수가 사실 흔하지는 않아서 라멘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것 같네요, 그 외에도 깔끔한 첫 라멘은 일본 라멘 초심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메뉴입니다. 소바면이 참 맛있어요 ㅎㅎ
위치상 합정역도 가까우니 홍대나 합정쪽에서 가까운 거리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일본 라멘의 진수를 느껴보고 싶다면 세상끝의라멘을 방문해 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7길 6-5